
요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유명한 성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지아잔틴과 아스타잔틴입니다. 이름도 비슷한 두 성분의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공통점
-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차이
- 마무리하며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공통점
지아잔틴과 아스타잔틴은 이름도 비슷합니다. 뭔가 비슷한 계열일 것이라는 추측이 들게 하는데요. 지아잔틴과 함께 항상 언급되는 루테인을 포함한 이 3가지 성분은 모두 같은 카로티노이드 계역에 속하는 천연 색소입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이 세부적으로는 하는 역할이 조금씩 다르긴하지만 모두 눈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물질인 세가지 성분이 눈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이 3가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차이
하지만 지아잔틴과 아스타잔틴은 하는 역할에 있어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지아잔틴은 우리 눈 속 황반을 구성하는 색소입니다. 따라서 눈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성분입니다. 루테인 역시 그러한데요. 따라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된 제품을 복용할 경우 황반 건강을 지켜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스타잔틴은 조금 다릅니다. 아스타잔틴이 하는 역할 중 하나는 눈의 수정체를 조절해 혈류의 흐름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는 눈의 피로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특히 장기간 컴퓨터를 하는 직장인이나 오랫동안 책을 보는 학생 등, 눈이 자주 피로해지는 환경에 노출된 사람들이 복용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요즘 눈 건강에 문제가 있는 현대인들이 많습니다. 특히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이 눈의 피로도를 높여 눈 건강을 크게 해치게 되는데요. 지아잔틴과 아스타잔틴 그리고 루테인, 이 3가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통해서 눈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과도하게 많은 양을 섭취하면 오히려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 루테인 성분의 경우 1일 10mg이상 복용할 경우 폐암이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량을 잘 지켜서 복용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