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 상에서 푸씨라는 표현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뭔가 부정적인, 비하하는 표현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을 보게 되는데요. 그 정확한 의미가 무엇인지 궁금하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푸씨 뜻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푸씨 뜻
- 또 다른 의미?
- 마무리하며
푸씨 뜻
푸씨(pussy) 뜻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크게 나누어보면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푸씨는 한국어로 표현하자면 ‘기집애’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상에서 보면 여자가 아닌 남자들에게 푸씨라고 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한국에서 남자들에게 ‘기집애처럼 굴지 마라’라는 식으로 표현하는 것과 매우 비슷한 의미라고 보실 수 있는데요. ‘사내답게 굴어라’라는 표현이 그 반대말이 되겠습니다. 표현 자체에 여성을 비하하는 의미가 포함된 단어이기에, 사용을 자제할 필요가 있는 단어입니다.
두 번째로, 푸씨는 여성의 성기를 비하하는 표현입니다.
보통 한국어에서도 여성의 성기를 비하하는 표현이 다양한데요. 그 가운데서도 비하의 정도가 심한 표현과 그래도 가벼운 표현이 있을 수 있는데요. 푸씨는 그 중에서 조금은 가벼운 느낌의 비속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의미?
그런데 요즘 검색창에 푸씨를 검색하면, 생각치 못한 검색 결과를 보게 되는데요. 바로 팬더 푸바오 입니다. 사람들이 푸바오를 아끼는 마음이 너무 커서 푸바오가 경기도 푸씨 성을 가진 이름은 ‘바오’인 팬더라고 애정을 섞어 부르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푸씨를 검색하고 뉴스 창을 보면 모두 푸바오와 관련된 기사가 검색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요즘 인터넷 상에서 자주 보이는 푸씨라는 단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푸씨는 비속어입니다. 안 좋은 의미들을 지닌 단어인데요. 특히 여성을 비하하는 의미들이 가득한 단어인만큼 사용을 자제해야겠습니다.